목회자코너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자코너

조회 수 10 댓글 0

<목사님의 생각의자 501> 2019. 7. 28

 

하나님의 임재의 축복들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갈망과 경험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삶공부를 인도하면서 <하나님과 함께 하기>훈련을 통해 제 자신의 경험과 더불어 여러 임재에 대한 책들을 통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째, 우리 영혼이 하나님과 함께하기 훈련으로부터 얻는 첫 번째 복은 우리의 믿음이 언제 어디에 처하든지 훨씬 더 생동감이 있고 더욱 능동적으로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은 어려움에 처할 때 더욱 잘 드러납니다. 그 때 우리 영혼은 세상의 유혹을 물리치고 자신을 지키는데 필요한 힘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믿음의 훈련에 숙달된 영혼은 말 그대로 그분의 임재 속에서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보고 느끼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 안에 쉽게 거하고 모든 필요를 충분히 얻게 됩니다.

끝으로 이 영혼은 하늘나라 성도들에게까지 접근하게 되어, 나는 더 이상 믿지 않는다. 그냥 보고 느낄 따름이다.“라고 말하게 되는 경지에 이릅니다. 이 사람의 믿음은 훈련을 거듭할수록 점점 더 높은 경지에 이르게 됩니다.

 

둘째, 하나님의 임재연습은 우리의 소망을 더 굳건하게 해 줍니다. 우리의 믿음이 거룩한 훈련을 통해서 하나님의 신비 속으로 빠져 들어가게 되면, 우리의 소망도 점점 자라나게 됩니다.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 안에서 어떤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아름다움은 우리가 이 땅에서 보는 육체적 아름다움보다 뛰어날 뿐만 아니라 하늘의 천사들의 아름다움에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우리의 소망은 자라나서 강건해 지고, 우리가 장차 누릴 엄청난 선함과 이 땅에서도 일부 맛보는 선함에 의하여 그 소망은 더욱 굳은 믿음과 권능을 덧입게 됩니다.

 

셋째, 이 연습은 우리의 의지에 거룩한 사랑의 불을 질러 우리로 세상에서 분리된다는 것의 기쁨을 알게 해줍니다. 소멸케 하는 불이며, 거치는 것은 다 빻아서 가루로 만드시는 하나님과 더불어 항상 우리의 영혼이 동행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그렇게 불 붙여진 영혼은 하나님의 임재 안에 있지 않으면 더 이상 삶을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 임재는 영혼 안에 거룩한 열정과 신성한 긴박감, 그리고 우리의 사랑을 받으시는 그 하나님을 뵙고자 하는 뜨거운 믿음을 심어 줍니다.

 

넷째, 쉬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하고 그분을 바라보는 사이에 영혼은 자신이 하나님과 점점 친숙해져 가는 것을 경험합니다. 그 체험으로 우리의 사랑과 찬양과 신뢰와 감사와 드림과 간구 등의 계속적인 행위들을 총망라하여 모든 생활 속에 그 친숙함이 온통 스며들게 됩니다.

이런 모든 행위들이 어떨 땐 끊임없이 이어지는 단 하나의 행위로 모아지기도 하는데, 그것은 우리 영혼이 언제나 쉼 없이 하나님의 거룩하신 임재의 연습 가운데 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런 영성, 생활화된 헌신 +shalom 신규갑 목사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청로
59번길 4 (일산동 584-35)
전화:031 - 976 - 4101
팩스:031 - 976 - 4102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