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코너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자코너

조회 수 6 댓글 0

<목사님의 생각의자 516> 2019. 11. 10


  

매주 목장을 모이고 참석할 이유

 

생명의 탄생은 순간이지만 성장은 평생동안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이루어 집니다. 결혼 서약은 순간에 이루어 지지만 그러나 좋은 부부는 희생과 노력으로 이루어 지는 평생의 과정 입니다. 우리의 신앙도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는 것은 순간이지만 예수님 안에서 성장하는 것은 천국 갈때까지 이루어지는 과정 입니다.

무엇이나 성장 과정은 사실은 쉽지는 않습니다. 성장을 위해서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인생의 여정을 지나면서  고통과 실패를 통해서 연단을 받으면서 내면의 성장을 하게 됩니다. 부부로서 갈등과 차이를 인내와 사랑으로 극복해 가면서 좋은 부부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신앙성장도 교회 나오고 예배를 드린다고 저절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영적훈련과 자기와의 싸움을 통해서 영적인 성장이 이루어 집니다. 저 자신도 목회자가 되어서 영적 씨름을 하다 보니 이 정도라도 성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를 성장시키는 것은 어떤 특별한 지식이 아닙니다. 우리의 삶을 세워주는 것은 사실 무엇을 배움으로 인해 오는 것이 아닙니다. 성장은 삶과 관계를 통해서 오는 것입니다. 사랑해 주고 진심으로 아껴주는 사람들과 같이 어울리면서 자신도 모르게 내면의 성장을 이루어 가게 됩니다. 목장이 그러한 곳입니다.

목장을 통해 서로의 삶을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때론 서로 다른 부분을 용납하기 위해 자신을 내려놓는 훈련도 받게 됩니다. 서로를 위해 기도하면서 기도를 배우게 되고, 서로의 삶의 모습을 통해 보고 배우게 됩니다. 목장은 보이지 않게 서로의 삶을 든든하게 붙들어 주는 사랑의 공동체이고 서로의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는 치유 공동체 입니다.

또한 서로의 삶을 들여다 보면서 솔직하고 사랑으로 나누는 대화들을 통해 자신들의 삶을 들여다 보게 해줍니다. 사소한 이야기들을 나누는것 같지만 그러한 삶을 살아가는 대화 속에서 자신들의 삶의 문제들에 대해 스스로에게 답을 찾게 해줍니다. 삶의 많은 답들은 가르침이 아닌 보는 것으로 올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목장은 매주 대화를 나누면서 보이지 않게 서로에게 그룹 상담의 역할을 해줍니다

우리가 사는 삶의 환경은 녹녹치 않아서 우리의 삶에 잘못된 영향을 주기가 쉽고 그로인해 잘못된 선택을 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목장 모임에 매주 참석을 하면서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바르게 잡아 주게 되고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고 삶의 실패를 막아 주는 울타리를 쳐주게 됩니다.

목장 모임은 우리의 삶을 잡아주는 곳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앙을 성장시켜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바쁜 삶을 살아 가면서도 매주 목장 모임을 모여야 하고 또 참석할 이유입니다.

바라기는 우리 교회가 추구하는 신약교회 회복운동의 정신에 대해 동의가 되지 않더라도 왜 목장에 모여야 하는지, 왜 목장을 그토록 강조하는지, 목장에서 평신도목회자인 목자목녀는 어떤 사람이어야 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모인다면 예수님의 심장 속에 있었던 바로 그 교회가 무엇인지를 차차 알게 될 것이고, 우리 교회는 주님이 소원하시는 신약교회가 되어갈 것입니다.


자연스런 영성, 생활화된 헌신 +shalom 신규갑 목사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청로
59번길 4 (일산동 584-35)
전화:031 - 976 - 4101
팩스:031 - 976 - 4102

찾아오시는길